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 포토북] 돌 아기 기념 포토북 셀프로 만들기 -1편

by John Doe LIST 2022. 12. 4.

#johndoelist #아기돌사진 #아기포토북 #셀프포토북제작 #아기포토북제작 #아기사진 #아기사진앨범 #아기사진액자 #돌아기사진 #돌아기포토북 #돌아기사진첩 #아기포토북제작 #아기포토북만들기 #성장앨범 #아기성장앨범 #아기성장앨범만들기 

 

 

​​일상 생활 정보, 꿀팁은 바로

Johndoelist !

https://johndoe-list.tistory.com/

 

John doe List

안녕하세요. John doe 입니다. [INSTA] : https://www.instagram.com/johndoe__list/ [NAVER BLOG] : https://blog.naver.com/rlafbtlsz [YOUTUBE] : https://www.youtube.com/@user-om6cp5qq2f

johndoe-list.tistory.com


안녕하세요 ! 

여러분 ㅎㅎ

오늘 제가 직접 셀프로 만든

아기 돌 기념 포토북을 그냥 포스팅 해보려고 해요 !

 

얼마전 11월말 ㅋㅋ

저희 아들 또루의 첫 생일이었습니다.

뭔가 시간이 엄청 빠르게 흘러간 것 같기도하고..

언제 이렇게 컸나 대견하기도 하고 ㅎㅎ부모로서 뭔가 처음 느껴보는 감정이었습니다.

 

저희는 가족들하고북촌쪽에서프라이빗하게 돌잔치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아빠로써뭘 해줄 수 있을까..고민하다가 

 

이런 너낌의 정사각형 책..!

 

나중에 또루가 볼 수 있게끔 포토북을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물론 인터넷에 검색하면정말 많은 디자인들과 포토북들이 나오는데

 

뭔가 또루만을 위한제가 특별히 디자인한 책을 선물해주고 싶었어요 ㅎㅎ지금부터 ㅋㅋ 셀프 돌 포토북 제작기진행하겠습니다 !

 

저는 예전부터 책을 만들 때(건축학과 나옴) - 포트폴리오 제작

 

정사각형 모양을 좋아했습니다 ㅋㅋ뭔가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직사각형의 A4모양 책보단정사각형이 예쁘더라구요 ㅎㅎ

 

 

옛날에 만들었던

나의 포트폴리오 ㅋㅋ

실물 사진도 찍어둔게 있지만 귀찮아서...

PDF만 따옵니닼ㅋㅋ

잡담이 너무 길었군요 !

바로 작업 시작합시다.

 

아래로 이동해주세요 !

 

 


 

 

본격적으로 셀프 포토북을 만들어 봅시다.

자 먼저

 


1. 사이즈를 정해주세요.

 

저는 20cm x 20cm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정사각형으로


2. 구성을 짜줍니다.

+ 페이지별 레이아웃까지 생각

 

으음

저는 표지 -> 또루 12개월의 타임라인 ->

2021년 11월부터 매달 사진 (4page씩) 

-> 2022년 11월까지 -> 편지

 

이렇게 마무리 지으려고 짰습니다.

 

ex) 월별로 4장씩

1, 2, 3page는 메인 사진 크게 한장만 !

4page 사진4장 한번에 넣기.

 

(사실 우리아들 귀여운 거 자랑하려고 글 올립.. 읍읍)

 


3. 사진 셀렉 !!

 

또루야 .. 정성이 들어간 것이다..

사진만 고르는 것도 좀 귀찮...^^ㅋㅋㅋ

너무 많기 때문에넣을 것만 골라골라 ~~저는 폴더 별로 날짜 적어서 정리했습니다.

 

천천히 작업했습니다 ㅋㅋ(총 소요기간 3일)

 

사진 고르는것만해도 하루 정도 쓴듯 ^^

 

 


4. 포토샵을 켜서 열심히 작업을 한다.(인디자인 or 일러스트)편한 툴로 하세요 !

 

저는 페이지수가 적을 줄 알고포토샵으로 했는데인디자인으로 할걸 ㅋㅋㅋ난 바보 아닐까 ?

 

(작업시간 이틀 소요)

 

이렇게 글로 적으면 정말 간단해 보이지만 ㅋㅋㅋ힘들었다..

 

마지막 페이지의 편지까지 쓰고 돌 사진이 오지 않아몇일 기다렸다가받은 사진을 추가합니다 : )

 

 

크흡 심장아 나대지마라우리 아들 짱귀엽다..

 

나중에 돌잔치한 장소, 정보, 사진들은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

 

 

한장으론 아쉬우니우리 또루의 성장 앨범 사진 일부를 공개합니당 ㅋㅋ

 

 

100일 기념 촬영사진부터 ㅋㅋㅋ200일 셀프 사진첫 머리 자르던 사진까지 ㅋㅋㅋㅋㅋㅋㅋㅋ졸귀탱이죠 ??

 


 

그렇게 드디어 드디어완성한 또루의 돌 기념 포토북PDF 파일 ㅋㅋ

 

흑흑 고생했다 고생했어...!!

 

 

하지만 여러분 이게 끝이 아니죠 ㅋㅋㅋㅋㅋㅋㅋ

출력을 해야죠 ..?PDF 파일로만 가지고 있을 거 아니잖아요 ??

 

 

2편에서 마저 진행합니다 !(결과물 사진 및 출력 비용 다음편에서 공개)

 

 

* 혹시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간단한 것들은 알려드릴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