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이탈리아 신혼여행 2편 (볼로냐-피렌체,플로렌스) 숙소 예약, 체크인 전 짐보관 팁

by John Doe LIST 2022. 11. 28.

#johndoelist #이탈리아 #이탈리아여행 #신혼여행 #피렌체여행 #이탈리아맛집추천 #피렌체짐보관 #피렌체짐보관방법 #플로렌스여행 #플로렌스짐보관 #플로렌스코인러기지 #피렌체맛집 #플로렌스맛집 #피렌체여행지 #플로렌스여행지 #이탈리아기차 #이탈리아버스 #이탈리아버스표예매 #이탈리아지하철 #이탈리아버스가격 #이탈리아기차가격 #이탈리아버스표가격

 

디자이너 부부의

이탈리아 신혼여행 2편

(볼로냐-피렌체,플로렌스)

​​카페 및 맛집, 술집 & 데이트 코스 추천은

Johndoelist !

https://blog.naver.com/rlafbtlsz

 

John Doe List : 네이버 블로그

현역 건축가웹/로고 디자이너요리 취미(양식조리기능사)10개월 애기 아빠 바리스타 준비중

blog.naver.com

YOUTUBE는 아래에 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7W_hVBeCmyE


 

 

오늘의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저희는 밀라노 공항 오전 10시도착 -> 볼로냐 하루 숙박 후

피렌체(플로렌스)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탈리아 버스표, 기차표 예매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버스표 - 타바끼 TABACCHI 에서 구매 ! (도시마다 다르지만 보통 1.5유로) - 지하철, 트램 이용가능기차 - 트랜이탈리아 or 이딸로에서 구매 ! (KTX 예매랑 똑같음)https://johndoe-list.tistory.com/106

 

이탈리아 신혼여행 1편 (인천공항-밀라노 말펜사공항-볼로냐) 기차, 버스표 구매방법

#johndoelist #이탈리아 #이탈리아여행 #신혼여행 #밀라노공항 #말펜사공항 #말펜사국제공항 #이탈리아비행기 #이탈리아기차 #이탈리아전철 #이탈리아버스 #이탈리아여행지추천 #이탈리아지역추천

johndoe-list.tistory.com

 

저희는 3~4일 간격으로 큰 도시로 가는 일정들을 짰는데요 !

이동하는 날은 ㅋㅋ 무거운 캐리어 끌고 다니느라 죽을 맛이었습니다.

 

이탈리아 플로렌스, 피렌체 ㅋㅋ

처음여행하는 저에게는 정말 헷갈렸는데요 ㅋㅋ

그냥 이탈리아어식 , 영어식 표현에 따라

피렌체, 플로렌스로 표현된다고 해요 !

같은 예시로 베니스와 베네치아가 있다고 하네요 : )

 

 

도착한 플로렌스 산타마리아 노벨라 역 !

 

기차표 예매하실때 트랜이탈리아, 이딸로 서로 시간대, 소요시간, 가격이 다르니까 참고하고 예약하세요 !!항상 이동하는 날은 기차타고 이동 후 숙소가서 짐 정리하고 저녁식사 겸 산책하고 나면하루가 끝나는 것 같아요 ㅎㅎ

 

그래서 피렌체에서의 첫째날은 크게 관광지를 돌아다니진 않고숙소 예약할 때 꿀팁 + 체크인 전 짐 보관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려고 해요 : )다음편에서 피렌체에서의 2~3일차 일정을 보여드릴게요.

 

 

저희는 대부분의 숙소는 에어비앤비에서 예약을 했었습니다.이탈리아의 호텔들은 뭔가 별로 메리트가 없어보이더라구여 제가 보기에는...그냥 우리나라에서도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객실과우리나라랑과는 다른 부대시설들 ..ㅋㅋ (거의없는편인듯 엄청 비싼곳 아니면)그래서 저희는 보통 에어비앤비로 20~30만원내에 숙소를 구했습니다.

 

 

저희가 예약한 숙소의 모습입니다 ㅎㅎ방도 크고 넓고 좋죠 ?!부엌도 따로 있고 침실도 2개나 있고거실이 엄청 넓었어요.

 

여기서 ... 숙소 잡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비앤비)

 

이탈리아 숙소 예약시 꿀팁 !!

 

1. 무적권 역 주변으로 예약하자.

당연하겠지만 당연히 생각하시겠지만 ㅋㅋㅋ정말 숙소 주변으로 잡으셔야 합니다.그리고 숙소위치에서 역까지 꼭 찍어보세요.가까워보이지만 실제로 걷는 곳은 멀수도 있습니다..저도 대충 찍어봤는데 도보 15분이길래 뭐 이정도는... 이랬는데

 

로드뷰 찍어보세요 ㅋㅋ한번...길의 상태에 따라 헬일수도.. 편할수도 있습니다.왜냐하면.. 22kg 캐리어를 끌고가야하기 때문이죠 ㅋㅋㅋ신혼여행 ?.. 이면남편이 2개 끌수도 ..^^

 

 

2. 예약한 숙소의 층을 잘 보자.

피렌체에 저희가 예약한 숙소는 4층..층수를 확인 안한 제 잘못이죠 ㅋㅋ예 역주변에 예약은 했지만4층까지 22kg 캐리어 두개를 끌고 올라가야했습니다.

 

이탈리아 역은 메인 중심부이기에중심부엔 뭐 건축적으로.. 역사보존 이런것 때문에증축이나 엘베설치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건물들은 엘베가 없는 경우가 많아요..

 

꼭 층수를 확인해봅시다 !

 

 

3. 도시세 체크, 돼지코(변압기)

제가 알기로는 아마 에어비앤비로 예약하면도시세를 포함해서 받는거이기 때문에 안낼 확률이 높지만혹시나 집주인이 요청하면 에어비앤비에포함되어 있지 않냐고 물어보세용 !

 

묵는 숙소의 종류에 따라 도시세가 다르게 붙는걸로 알고있습니다(호텔의 경우 5성급 3성급 성급에 따라 도시세가 다름)

 

그리고 변압기는 필수입니다 ~!제가 느끼기에는 호텔들은 거의 대부분 220V 구비가 되어있는 것 같은데에어비앤비의 경우 한 50대 50이었던 것 같습니다.

 

변압기를 혹시나 못챙겼다면꼭 인천공항에서 빌리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체크인 전 짐 보관 가능한지 체크

말 그대로 입니다.22kg 되는 캐리어 2개를 끌고다닐 수 없기에보통 체크인이 3~4시입니다. 호스트에게 짐을 체크인 전 맡길 수 있는지?그리고 맡길 수 없다면 (숙소 가격이, 위치가 너무 좋다하면)
주변에 코인 러기지 (짐 맡기는 곳)이 있는지 물어보세요 !!구글맵에서 coin lugguage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보통 역주변에 많이 있으니역 주변 숙소를 잡으셨다면 이용하기 편하실 거에요 !!

 

 

후후

저희는 4층까지 제가 땀을 뻘뻘 흘리면서 짐을 옮긴 후

잠시 쉬다가

그래도 어딜 구경가야할 것 같아서

미켈란젤로 광장을 가기로 했습니다.

(여러분 꼭 가보세요 저희는 이틀 내내 갔습니다)

 

구글맵을 이용하면 교통편도 찾기 쉽습니다.

내 위치와 목적지 찍으면 버스 노선 다 알려줍니다 ~!

 

위에 링크 드린 글에서 버스표 구매방법을 참고해주세요 !

 

저희는 좀 걷고 싶기도해서 ㅎㅎ

숙소에서 미켈란젤로 광장 가는 노선을 찍어본 후

중간부분까지 걸어갔습니다.

 

 

가는길에 이렇게 젤라또도 사먹었습니다 ㅋㅋ

거리가 너무너무 예쁘더라구요 ...

 

그리고 미켈란젤로 광장에 도착 !

 

 

버스정류장 앞에 꽃들이 예쁘게 펴있어서 ㅎㅎ

와이프님 사진도 찍어드리고 ㅎㅎ 

메인인 미켈란젤로 광장 !

 

 

해질녘이었는데 너무 예뻤습니다 ㅠㅠ 진짜...

눙물 광광 예뻐서 ㅋㅋㅋ

 

야경도 참 이쁘다고 하더라구요 ㅋㅋ저희는 피렌체 첫날이라 너무 피곤하여

야경까진 안보고 숙소로 돌아갔습니다 ㅋㅋ

바로 앞에 피렌체 도시를 구경할 수 있는 전망좋은 카페도 있고,

그랜드 스테어도 있어서 거기서 앉아서 야경 구경할 수 있어요 ㅋㅋ

사람 진짜 많아요 ㅋㅋ

 

그러고 나서는 숙소에 돌아와서 꿀같은 휴식.. + 저녁식사이렇게 피렌체에서의 하루가 끝났습니당 ㅋㅋ

 

자세한 저희 일정은아래 YOUTUBE 링크에서 봐주세요 : )나름?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https://www.youtube.com/watch?v=7W_hVBeCmyE 

 

728x90
반응형